
롯데시네마가 전 관람 고객 대상 방역패스를 의무 적용한다. 사진은 경기도 화성시 롯데시네마 동탄 상영관에 관람객이 입장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접종 완료 기준은 2차 접종 완료(얀센의 경우 1차) 후 14일이 경과된 사람으로 대상자는 전자예방접종증명서 COOV 앱 또는 COOV와 연동된 카카오톡·네이버 QR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또 보건소에서 발급받은 종이 증명서나 신분증에 부착해 사용하는 예방접종 스티커로도 확인할 수 있다.
미접종자의 경우 48시간 이내 발급받은 PCR검사 결과 음성 확인서를 증빙해야 하며 완치자·의학적 사유에 의한 백신 접종 제외자는 의사의 소견서를 18세 이하 청소년은 학생증 또는 등본을 제시해야 입장 가능하다. 백신패스관 안에서만 가능했던 팝콘 및 음식물의 취식 역시 할 수 없게 된다. 관람객은 모든 상영관 내에서 물과 무알콜 음료에 한해 취식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백신패스관 운영과 헐리우드 대작 등 영화관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는 중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정부의 강화된 방역 정책에 적극 협조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영화관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