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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실감나는 메타버스 조성…車 중심의 다양한 경험·게임 공간 마련

김창성 기자2023.05.26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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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를 만든다.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를 만든다.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RENAULT KOREA-Hub)를 조성한다고 26일 밝혔다.

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본격 운영을 목표로 지난 25일 랜드 세일을 시작한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류 라이징'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두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은 르노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이웃한 위치의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샌드박스에 조성되는 르노코리아허브는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차량 개발, 자동차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일상 등 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복셀(Voxel) 형태로 구현된 르노코리아 차량 전시와 함께 르노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 디자인 철학, 각 차량들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 경험 등도 가능할 전망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주축으로 다양한 웹3.0 기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모빌리티 경험을 디지털라이프와 연결해 가는 르노코리아의 이 같은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기술과의 결합 등으로 더욱 발전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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