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3일 방콕에 위치한 마분콩(MBK) 센터에서 태국 4호점 그랜드 오픈식을 가졌다.

 

새롭게 오픈한 교촌치킨 태국 4호점은 대형쇼핑몰이 밀집되어 있는 방콕 시내 핵심 상권인 파야타이 로드(Phaya Thai Road)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은 일 평균 유동인구만 10만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촌치킨, 태국 4호점 오픈


 

또한 교촌치킨이 위치한 마분콩 센터는 외국인 방문객이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몰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교촌치킨의 광고 모델인 한류 스타 이민호가 참여해 현지 팬들에게 교촌치킨을 직접 알리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이민호는 사전 행사를 통해 선정된 팬들에게 사인카드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럭키팬(Lucky Fan) 행사로 현지 팬들과 함께 교촌치킨 4호점 오픈을 축하했다.

교촌치킨은 태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작년 10월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에볼루션캐피탈社(Evolution Capital)와 합작법인 케이씨엘(Kyochon Company Limited)을 설립 한 바 있다.

 

에볼루션캐피탈은 현재 동남아 지역에서 커피빈, 도미노피자 등 프리미엄 외식브랜드 및 에어아시아그룹(Air Asia)이 운영중인 튠(Tune) 호텔의 투자,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케이씨엘은 태국 방콕 중심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위주로 올해 말까지 교촌치킨을 10호점까지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태국뿐 아니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