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 종영, 40대 이상 여성이 시청률 견인
강인귀 기자
2,398
공유하기
시청률 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10월 19일 방송된 MBC 주말특별기획 < 마마 > 마지막 24회의 전국 가구 시청률은 16.1%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 23회 시청률 보다 0.6%p 상승한 것이다.
< 마마 >는 2014년 8월 2일 10.0%의 시청률로 첫 회를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은 22회(10월 12일)로 해당 회차 시청률은 18.2% 였다.
또 < 마마 >는 동 시간대 경쟁 드라마인 SBS < 끝없는 사랑 >과의 시청률 경쟁에서 계속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편 < 마마 > 의 주 시청자 층을 분석해보면 여성50대(11.7%) 시청률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 ‘여성60대 이상’(10.6%), 여성40대(10.5%)의 순이었다. 이에 < 마마 >는 40대 이상 여성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드라마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3회 시청률 보다 0.6%p 상승한 것이다.
< 마마 >는 2014년 8월 2일 10.0%의 시청률로 첫 회를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은 22회(10월 12일)로 해당 회차 시청률은 18.2% 였다.
또 < 마마 >는 동 시간대 경쟁 드라마인 SBS < 끝없는 사랑 >과의 시청률 경쟁에서 계속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편 < 마마 > 의 주 시청자 층을 분석해보면 여성50대(11.7%) 시청률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 ‘여성60대 이상’(10.6%), 여성40대(10.5%)의 순이었다. 이에 < 마마 >는 40대 이상 여성 시청자들에게 인기 있었던 드라마인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