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최초의 특급호텔로 올해 33주년을 맞은 더팔래스호텔 서울이 보다 젊고 더 고급스러워졌다.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지난 2014년 초부터 호텔 내ㆍ외부에 대한 전면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약 300억원을 투자한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건물에서 왼쪽부분을 증축해 기존 연 면적 2만 8,127㎡(약 8,500평)에서 연 면적 3만 6,387㎡(약 11,000평)으로 늘어 났으며, 증축된 부분에는 스위트룸 13실, 발코니룸 5실을 비롯해 총 75개의 객실을 신설했다.


또한 호텔 2~5층에는 실내수영장, 피트니스, 스파, 남녀사우나 시설을 신축 및 보수했다. 

여기에 호텔 외관은 ‘Black Tie’(블랙 타이) 컨셉에 따라 블랙&화이트 컬러의 최고급 대리석과 마감재를 사용해 보다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1. 클럽라운지 리뉴얼
▲클럽라운지
▲클럽라운지
고급화 전략에 따라 기존 10층에 위치해 있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클럽 라운지로 이름을 변경하고 12층으로 확장, 이동했다. 

4m에 가까운 높은 층고와 도심을 향해 트인 큰 창이 시원한 느낌을 주며, 전반적으로 모던한 분위기 가운데 세심하게 선별한 오리엔탈 느낌의 소품들과의 조화가 이색적이다. 

라운지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품격에 맞게 라운지 곳곳에는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오리지널 작품들을 설치해 예술적인 감성을 더했다.

약 130여평 규모의 클럽라운지는 기존 라운지와 동일하게 클럽층 이용 고객들의 익스프레스 체크인이 가능하며, 조식 뷔페, 해피아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터 시설이 완비된 2개의 대형 미팅룸을 마련해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최고급 스위트룸 신설

신설된 스위트룸은 총 13개로써 이즈제큐티브 킹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패밀리 스위트, 프리미어 스위트, 듀플렉스 스위트, 팔래스 로얄 스위트 총 5가지 타입이다. 기존의 스위트룸에 비해 층고가 높고 룸의 형태에 다양한 변화를 줬다.


4~5명의 가족이 함께 묵어도 불편함이 없는 복층 형태의 듀플렉스 스위트는 2층에 전면 유리를 배치해 한층 넓고 쾌적한 느낌을 준다. 특히 넓으면서도 아기자기한 구성, 여기에 서울의 야경이 브라이덜샤워 장소로 제격이라는 호텔 관계자의 귀띔.

가장 큰 규모의 팔래스 로얄 스위트는 럭셔리한 동시에 안락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2개의 베드룸과 드레스룸, 리빙룸을 갖추고 있으며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공간도 마련됐다. 가족 모임뿐 아니라 중요한 비즈니스를 위한 워크샵 등에도 손색없는 규모와, VIP에게도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위로부터)듀플렉스 스위트, 이즈제큐티브 킹 스위트, 팔래스 로얄 스위트
▲(위로부터)듀플렉스 스위트, 이즈제큐티브 킹 스위트, 팔래스 로얄 스위트

3.부대시설 신축

최근 휴가를 도심 속 호텔에서 즐기는 일명 ‘시티 바캉스족’ 들이 늘어난 트렌드에 따라 기존에 있던 피트니스 클럽을 전면 보수하고 실내 수영장과 스파 시설을 신설했다.

라틴어로 궁전을 뜻하는 팔라티움(PALATIUM) 피트니스 클럽은 단순히 운동하는 공간 그 이상의 품격 있고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호텔 2층~5층에 자리잡았으며, 1,644㎡ 규모에 체련장, 수영장, 사우나의 시설을 알차게 갖췄다.

체련장은 유산소존과 웨이트 트레이닝존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미국 Life Fitness사의 약 70여개 장비를 구비했다. Life Fitness사의 기구들은 고급스러운 색감과 크고 육중한 바디를 갖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GX룸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등 기본 GX프로그램뿐 아니라 퍼스널 트레이닝이 진행되며, 전문 트레이너의 상담과 지도 아래 개인의 체력과 취향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다른 층에 위치한 20m 길이의 실내 수영장은 한 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시원하게 트인 뷰를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 한켠에 아담하게 마련된 자쿠지에서는 수영 후 잠시 휴식을 즐기거나 아이와 함께 이용하기 좋다

한편, 스파 오셀라스는 ‘OCEan’, ‘Land’, ‘Air’, ‘Sun’ 의 합성어로 자연에서 온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오가닉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한다.

이곳에서는 프레스티지급 스파답게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 모든 트리트먼트가 전문 테라피스트의 손길을 통해서만 이뤄지며 최고급 스파 브랜드 컴포트존(Comfort Zone)과 유기농 아로마, 유기농 오일만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