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증상, 근육통·두통·복통 한번에 '온몸'에 영향… 일반감기와 차이점은?
장영락 기자
10,226
2016.12.13 | 07:53:04
공유하기
![]() |
독감 증상. 독감 유행. 사진은 한 종합병원 접수처. /자료사진=뉴시스 |
독감 증상을 알아보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올 겨울 독감이 유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독감 증상은 주로 일반 감기보다 증세가 심하고 피로감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8일 질병관리본부는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독감 유사 증상환자가 유행기준을 초과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주의보 발령은 2010년 이후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전남, 충남, 울산 등 지역에서는 이미 독감 바이러스가 검출돼 현지 보건당국이 유행에 대비하고 있다. 질본도 독감 증상이 있는 환자들은 빠르게 병원을 찾아 초기진료를 받을 것을 권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감염되는 독감은 콧물, 기침, 인후통 등의 국소 증상보다 발열, 근육통, 두통 등 전신 증상이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날씨가 춥고 건조한 10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발생률이 높다.
◆피로감과 전신 통증
독감 증상은 피로감이 동반된 고열이 특징이다. 또 심한 두통, 오한 근육통도 느끼게 된다. 이같은 전신 증상과 더불어 인후통, 기침, 콧물 등 일반 감기 증상도 더해진다.
◆아이들은 식욕부진 수면장애 겪기도
어른의 경우 일반적으로 일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한 증상이 2~3일 계속되면 독감 증상일 가능성이 높다. 어린 아이들은 침을 많이 흘리고, 식욕부진, 수면장애도 나타난다.
◆구토 설사 등 위장 관련 증상 동반
이밖에도 구토, 설사, 복통 등 위장 관련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심하면 열성 경련이 관찰되기도 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