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뛰어',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 1위
이한듬 기자
공유하기
![]() |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뛰어(JUMP)'로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디지털 싱글 '뛰어'는 17일(현지시간) 발표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에 이어 두 번째로 해당 차트 정상에 오른 것으로, 이는 K팝 그룹 중 최초이자 최다 기록이다.
스트리밍 수치 또한 독보적이다. '뛰어'는 일주일 동안 4475만 9923회라는, 2025년 발표된 곡 중 가장 높은 수치로 차트 정상을 꿰찼다.
블랙핑크는 지난 12일 해당 차트서 K팝 그룹 최다 1위 곡 보유라는 신기록을 세운 후 6일 연속 정상을 굳건히 지켜왔다.
영국 오피셜 차트서도 성과를 거뒀다. 18일(현지시간) 발표된 오피셜 싱글 차트에 따르면 '뛰어'는 18위에 이름을 올리며 톱40에 안착했다. 이는 블랙핑크 발매 곡 기준 자체 최고 순위이자 통산 아홉 번째 차트인이다.
'뛰어'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등극했으며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서도 1위로 직행, 7일째 왕좌를 수성 중이다.
이 외에도 지금까지 미국을 비롯한 총 6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멜론·지니·플로 등 국내 플랫폼서도 자체 최고 순위로 최상위권을 이어가 인기 장기흥행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