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고양도시관리공사 경영지원처 최영윤 처장, 강승필 사장, 총무지원팀 유병후 주임, 방종우 팀장. /사진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강승필)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공사는 기록물 관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게 되었다.

기록경영시스템(ISO 30301)은 조직의 목표 달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해 기록물의 생산, 관리 등 전 과정에 걸친 경영시스템을 국제 표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공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기록물 관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게 되었다.


공사는 기록경영시스템 도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난 5월부터 기록경영시스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여 인증 준비에 착수하였으며, 인증을 위한 컨설팅, 국가기록원 표준을 반영한 기록물 보안·재난 대비 계획을 수립 등 체계적으로 인증을 준비하였다.

강승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공사가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이고 선진적인 기록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