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은 시력 때문에 착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패션의 완성도를 높여줘 손쉽게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해리포터, 뽀로로 안경이라 불리는 동글이 안경은 이번시즌 핫한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올가을, 겨울 안경 하나로 스타일 변신을 꾀하는 것은 어떨까.
최근 동그란 안경, 즉 클래식한 안경테가 유행하고 있다. 예전에는 동그란 안경테가 중후한 이미지를 나타냈다면 요즘은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동그란 안경도 선이 굵은 뿔테, 선이 얇고 가벼운 메탈, 완전 둥근형, 약간 둥근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같은 디자인의 안경이라도 색상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특히 여성이 착용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워 보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남성이 착용한다면 지적인 이미지와 세련된 도시남자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방송에서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배우, 가수, MC 등 많은 스타들이 착용한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Mnet ‘슈퍼스타K 6’ , JTBC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 등 공중파, 케이블, 종편 방송까지 섭렵하고 있는 국민 MC 김성주가 자주 착용하는 안경스타일이 동그란 안경 이다. 김성주는 트렌디한 컬러의 동그란 안경을 착용해서 지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과,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프랑스 아이웨어 ‘바르톨리’ 안경은 NCP 재질의 초 경향 방탄 소재를 사용하여 유연하며 충격에 강하다. 또한 착용 시 변형이 없고 안정적이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Mnet 슈퍼스타K6, MBC 아빠!어디가?, 바르톨리(Barto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