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행사’./사진=머니투데이DB
‘어버이날 행사’
전국 곳곳에서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각종 행사가 열리고 있다. 부모님 모시고 가볼 만한 어버이날 행사를 소개해본다.

우선 서울에서는 오늘(8일)까지 ‘궁중문화축전’이 열린다. 서울 종로구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종묘 등에서 ‘한복나들이’, ‘수라간 시식’, ‘왕실여성문화’ 등 직접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경기도 고양시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펼쳐진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대한민국 5대축제에 꼽히는 국내 최대의 화훼박람회다. 해외 30개국 126개, 국내 187개(총 313)업체가 참여하여 세계 각국의 화훼를 선보이고 국내외 우수품종이 전시됐다.

경기도 양평군에서 열리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2016년도에 꼭 가봐야 할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된 양평의 대표축제로 다양한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전남 담양군 ‘담양대나무축제’에서는 부모님과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담양대나무축제는 5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우수축제로 지정된 행사로 전라남도의 대표 힐링 관광지로 꼽힌다.


경북 문경시에서는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열린다. 문경전통찻사발축제에서 찻사발을 만들어보고 부모님과 문경새재도 거닐어볼 것을 추천한다. 문경새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00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