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특히 기념일의 주인공인 교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 “동료 교사와 함께 참여하면 기쁨 두 배!”- 천재교육 T셀파, ‘행운의 더블 이벤트’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은 무료 온라인·모바일 교수학습지원서비스인 T셀파에서 오는 20일까지 ‘행운의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 T셀파는 현재 약 25만 명의 전국 초·중등 교사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정회원으로 인증받은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행운의 더블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되는데, 사이트 신규 가입 시 동료 교사를 추천하는 ‘더블쿠폰 이벤트’와 제시된 댓글 미션을 완료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가 있다.

‘더블쿠폰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T셀파에 신규 가입하는 교사가 기존에 가입된 동료 교사를 추천하면 된다. 두 교사 모두에게 선물 교환 쿠폰이 발급돼 쿠폰 개수만큼 간식이나 교재,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교환할 수 있다. ‘댓글 이벤트’는 매일 새롭게 제시되는 주제에 맞게 댓글 개수 미션을 달성해야 한다. 주어진 댓글 개수를 모두 채워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10명) 경품을 제공한다.
◆ “선생님들의 아이디어를 응모하세요!”- 동아출판 두클래스, ‘자유학기제 수업자료 공모전’

동아출판의 멀티미디어 수업 지원 시스템 두클래스에서도 오는 23일까지 교사들의 직접 참여를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1회 자유학기제 수업자료 공모전’은 교사가 자유학기제 수업 활용에 적합한 주제를 선정, 주제 기획안과 샘플 수업 자료를 제출하여 응모하면 된다. 두클래스 교사 회원이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명의 교사에게는 원고료 및 두클래스 자유학기제 콘텐츠 교사 집필진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진행하는 ‘학교·반·학생 자랑 이벤트’는 교사가 학교나 반, 학생들에 대한 자랑거리나 미담을 두클래스 홈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여 참여하는 것으로, 추첨을 통해(50명)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제공한다.

◆ “학생과의 소통에 힘쓰는 교사들을 응원합니다”- 비상교육 비바샘,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


비상교육 비바샘은 오는 15일까지 ‘제4회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들이 사연을 신청하도록 하여 부문별로 시상하는 이벤트다.

비바샘 사이트에 접속하여 5가지(꼼꼼이 선생님, 모험가 선생님, 다정다감 선생님, 얼리어답터 선생님, 멘토 선생님) 부문 중 본인의 지도 타입에 맞는 곳을 선택, 해당 사례와 이유 등을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최우수 사연을 올린 교사에게 상패와 부상을 수여하며, 최우수 사연으로 선정되진 않았으나 많은 교사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사연을 쓴 교사 50명을 추가로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