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이면 모든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삼성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삼성전자


오는 3월이면 모든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삼성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2일 모바일결제시스템인 ‘삼성페이 미니’를 3월에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삼성페이와 달리 삼성페이 미니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설치방법은 일반적인 모바일 앱 설치방법과 같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페이 미니’를 검색, 내려받으면 된다. 단, 안드로이드 버전 5.0 롤리팝 이상, HD급 화질(1280x720)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만 설치 가능하다.


삼성페이 미니는 앱에 입점돼 있는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거의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G마켓, 현대백화점, 위즈위드 등 입점이 확정된 곳 이외에도 도서와 여행,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도 추가 입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페이 미니는 사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도 모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미니 출시에 앞서 이달 6일부터 28일까지 사전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