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인기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방학 테마인 ‘꽃보다 기사’의 세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중 유저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것은 신규 아이템 ‘미솔로지’다. 미솔로지는 기존 레전더리 아이템들보다 상위 등급인 트리플S 등급의 아이템으로 히든 미션과 분노 상자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어 최상위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요소가 될 전망이다.


또 길드 시스템도 리뉴얼 돼 ▲길드 스킬 ▲견습길드원 제도 ▲길드마크 등이 개선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앞으로 길드전도 새로운 모습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길드 스킬은 모든 길드원에게 상시 적용되는 버프로 길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와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길드 포인트로 구분돼 있다. 유저들이 이들 포인트를 활용하면 선택에 따라 경험치와 게임머니, 팜 수확시간 감소, 달리기에 필요한 각종 공격과 방어, 회피 등의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저레벨이나 신규 유저들을 위한 견습 길드원 제도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특정 레벨 이상을 달성한 길드에서는 정원 외 추가 인원으로 견습 길드원을 선발할 수 있고 해당 견습 길드원에게는 정식 길드원과 같은 혜택이 부여돼 빠르게 테일즈런너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지막으로 길드 레벨8 이상에 도달한 길드는 길드 마크를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어 길드 간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길드 마크는 팜, 공원, 이어달리기 대기실, 게임 결과 창 등 다양한 곳에 노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길드 전용 상점에 유저들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해 유저들이 길드 포인트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나이트 코인과 겨울방학 전용 보물상자 3종이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인게임 상점을 통해 나이트 열쇠, 카멜롯의 가호 세트, 카멜롯의 축복 세트 등을 캐시로 판매한다. 또, 캐시 아이템인 데몬 소울 패키지도 출시했으며 2018년을 기념해 황금강아지 콘셉트의 뽑기판을 추가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정상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선보이는 아이템인 미솔로지는 유저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새로 추가될 콘텐츠들과 많은 이벤트들이 남아 있으니 많은 유저들이 접속해 즐겨주시길 부탁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