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의 신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앱 아이콘. /사진=스테이션3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다방, 다방프로, 방주인을 통합하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신규 로고는 ‘사람(人)과 집(戶)을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는 다방의 임무와 ‘수평, 신뢰’ 등 다방의 핵심 키워드를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왼쪽 상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더 나은 삶’을 상징한다. 자음과 모음을 수평선에 맞춘 디자인은 기업 특유의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서체는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고객에게 적합한 방을 제공 한다’는 신뢰를 의미한다.
새롭게 바뀐 로고는 내년 초부터 TV CF, 온라인·옥외 광고, 사회곤계망서비스(SNS) 채널 등에 일괄 적용되며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테이션3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다방-다방프로-방주인 등 서비스가 확장돼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브랜딩에 대한 필요가 있었다”며 “약 1년간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로고를 통해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 등 부동산 거래 주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브랜드 ‘다방’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