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도구는 김장 재료를 손쉽게 다듬을 수 있는 상품으로 '다용도 슬라이서', '푸쉬형 야채 다지기', '마늘 슬라이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치통은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1.5ℓ부터 대용량 16ℓ까지 다양한 크기로 선보인다. '내츄럴직사각'은 몸체는 와인색 컬러를 적용해 김칫물이 밸 염려가 없고, 투명한 뚜껑으로 김치의 종류나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용이하다.
'황토 누름 김치통'은 누름판을 이용한 이중 밀폐로 공기 접촉과 진공 유지를 도와 내용물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치락(16ℓ)'는 약 7포기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크기로 양손으로 들 수 있게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다.
김장할 때 편리함을 높여주는 '김장매트'와 '김장비닐'도 판매한다. 이 밖에, 장갑류, 앞치마를 마련했다. '기모 밴딩 고무장갑'은 내부를 기모 처리해 김장 양념을 버무릴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손이 시리지 않게 도와준다.
'쿡풀목 긴 위생 장갑'은 기존의 위생장갑보다 손목 길이가 길어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 위생적이다. 김치 양념을 버무리다 보면 옷에 묻기 쉬운데, 방수 코팅 원단을 사용한 '방수 앞치마'를 입으면 양념이 묻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브랜드 '다이소' 관계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용품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다이소에서 마련한 '김장용품 기획전'과 함께 맛있고 간편한 김장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