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여성고객 전용 메뉴인 여성라운지를 모바일 앱 '한화손해보험 캐롯'에 신설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한화손보 사옥. /사진=임한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자사 디지털 브랜드 모바일 앱인 '한화손해보험 캐롯'에 여성고객 전용 메뉴인 여성라운지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여성라운지는 여성 고객이 자주 찾는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됐다. 콘텐츠는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콘텐츠 큐레이션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안내 ▲초보 여성운전자 지원 프로그램 주차스쿨 등 크게 세 가지다.

시그니처 라이브러리에는 여성의 다양한 고민과 관심사를 다룬 글귀와 명상 콘텐츠 등이 마련됐다. 여성 고객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생애주기별 건강 니즈를 반영한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안내도 진행한다. 임신·출산·갱년기·여성 특정 질환 등 중요한 보장을 중심으로 구성해 건강관련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스쿨 코너에서는 주차 요령, 차폭감 익히기, 기본 조작 등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형 콘텐츠를 제공해 초보 운전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했다.

한화손보는 이번 여성라운지 신설을 통해 여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라운지는 건강, 라이프스타일, 차량 생활 등 여성 고객의 여러 니즈를 한 번에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용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