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평균 연봉 1억원' 신입 생산직 채용… 취준생 관심↑

김동욱 기자 | VIEW 8,672 | 2023.02.22 16:21
S-OIL이 올해 상반기 신입 생산직 채용을 진행한다. 생산직 직원들의 평균 연봉이 1억원 정도로 알려진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쏠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OIL은 울산 소재 온산공장 생산직 입사 지원 서류를 오는 24일 오후 4시까지 받는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12일 필기시험을 진행하고 인공지능(AI) 역량검사, 1·2차 면접, 체력검정 및 신체검사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신입 채용은 생산직 퇴사자가 발생하면서 진행됐다. 채용된 직원은 4조2교대제로 근무하게 된다. 계약직으로 입사한 뒤 집합교육과 현장근무 등을 거쳐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S-OIL의 생산직의 연봉은 평균 1억원으로 알려졌다. 급여가 높은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크다. 취업 정보 커뮤니티 카페 내 공고 안내 게시물에는 "드디어 (공고가) 떴다" 등의 기대감 섞인 댓글이 잇따라 게재됐다.

S-OIL은 이후에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형 석유화학 사업인 '샤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프로젝트 일환으로 오는 2026년 울산 공장 스팀크래커 설비가 완공되면 대규모 채용이 이뤄질 것이란 게 업계 시각이다.
Loading ...

포토 슬라이드

포토 슬라이드 더보기

랭킹뉴스

  1. 1임영웅, 美 대저택 입성 '감탄'… "신발 신고 들어가요?"
  2. 2"슈스스 한혜연 맞아?"… 확 달라진 분위기 '파격'
  3. 3"나하고 결혼했으면"… 김용건, 고두심 향한 뒤늦은 고백
  4. 4[특징주]오이솔루션, 마벨 테크놀로지 '제2의 엔비디아' 전망에 광모듈 공동개발 이력 부각
  5. 5"출연료 4만원, 힘들었다"… 김대호, MBC 직원의 '고충'
랭킹뉴스 더보기

이 시각 핫이슈

핫이슈 더보기
제803호 '빚폭탄 예고' 소상공인 대출 비상 빚으로 연명한 사장님들… 부실 폭탄 '째깍째깍'

[소박스]◆기사 게재 순서① 빚으로 연명한 사장님들… 부실 폭탄 "째깍째깍"② "아프니까 사장이다"… 벼랑 끝의 자영업자③ "힘들 때 우산 씌워준다"… 소상공인 금융지원 늘리는 은행권④ 윤석열 "1호 공약" 소상공인 살리기 금융정책 뭐 있나[소박스]#. 서울 마포구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김건호씨(45·가명)는 올 하반기가 걱정이다. 마스크 전면 해제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손님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지만 여전히 매출은 코로나19 확산 이전의 절반 수준에 머물러 있다. 김씨는 "물가가 오르면서 주머니 사정이 어려워진 손님들이 외식비부터 줄이는 분위기"라며 "다달이 청구되는 임대료와 관리비를 내느라 빠듯한데 그동안 연장해 왔던 대출금 상환유예도 올 9월 말 종료돼 빚을 어떻게 갚아야 할지 막막하다"고 토로했다.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한숨이 점점 커지고 있다. 정부가 3년 4개월 만에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