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를 5명 규모로 확대해 소비자 정보의 오남용 등의 민원을 일괄 접수, 처리한다. 고객센터는 소비자가 자신의 자동차 보험 계약정보가 어떠한 동의해 의해 누구에게 언제 제공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소비자 본의의 정보가 텔레마케팅 목적으로 더 이상 제공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신청을 통해 계약정보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팩스와 이메일, 방문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10월부터는 인터넷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아질 전망이다.
보험개발원 김동원 개인정보 보호팀장은 “앞으로 정보 조회 및 제공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게 보험정보이용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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