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카페,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유튜브를 활용하여 수익모델형 플랫폼을 구축하여 활용하고 있는 소셜미디어전문가 최재용 원장과 트위터를 활용하여 오픈마켓 파워셀러가 된 김준태 대표, 블로그활용 중고차를 판매하는 몽카닷컴 김민재대표, 블로그 오늘의 탑에 글을 올려서 건강식품 쇼핑몰 매출을 끌어올려 방송까지 출연하는 웰바이오스 임성빈 대표의 성공사례 발표 시간을 갖는다.
돈이되는 플랫폼 책을 구입한 독자 중 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이 이루어지며 국내 최고 소셜미디어전문가들의 SNS 컨설팅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4월 24일까지 돈이 보이는 플랫폼을 구입한 인증샷을 mdkorea@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페이스북 한 페이지는 무수히 많은 다른 페이지들을 연결한다. 효과적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지만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니다.
저자 마이클 하얏트는'돈이 보이는 플랫폼'에 몇 년 전 블로그만 만들어놓고 거의 방문자가 없던 자신의 블로그를, 현재 월 40만 명의 방문자가 드나들며 미국 내 소셜 마케팅 분야 블로그 중 최고라고 찬사를 받기까지의 자신의 노하우를 하나도 빠짐없이 친절하게 압축해 놓았다.
내 목소리를 전달하기 이전에 사람들에게 '와우!'하는 함성을 들을 정도의 제품 및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기억할 만한 이름을 붙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 다음엔 온라인 미디어 키트를 만들고, 열성적인 지지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아우르며 영향력을 확대시킴으로써 나의 부족, 즉 내가 만든 플랫폼을 드나드는 방문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