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출근길에 모바일 멤버십 카드로 식사 쿠폰도 미리 다운로드 받아 부담도 줄이는 것은 어떨까. 어디서 그런 쿠폰까지 챙겼냐는 친구들의 질문에 스마트폰을 내밀며 하나씩 알려주는 센스로 쿠폰 하나씩 모두 받아 무료로 즐겨보자.
먹고, 입고,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생활에 스마트폰이 빠질 수 없는 요즘이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 공유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로 할인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
특히 소비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외식은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는 할인 및 무료쿠폰 등으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 가입만 하면 쿠폰이 꼬박꼬박~!
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의 이탈리안 허브 뷔페 레스토랑 ‘엘레나가든’은 정기적으로 고객들에게 쿠폰을 증정하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선보인다.
엘레나가든 모바일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엘레나가든 식사권을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3월, 6월, 9월, 11월에 다양한 메뉴 쿠폰을 증정해 혜택을 풍성하게 했다.
쿠폰에 대한 내용과 이용안내는 모바일 멤버십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고 가입 축하 쿠폰은 발급 다음날부터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회원 가입은 스마트월렛 앱 설치 후 엘레나가든 멤버십 카드를 다운로드 받으면 끝난다. 엘레나가든 홈페이지 및 매장에 비치 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엘레나가든은 60여 가지에 달하는 풍미 가득한 이탈리안 가정식 요리를 뷔페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당일 배송된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오픈 키친에서 즉석으로 요리를 선보인다. 주로 대형마트 및 쇼핑몰 내에 입점해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다.
◇ 아침 일찍 일어나 미션 수행하고 할인∙무료쿠폰 받고~!
건강한 아침습관은 물론 재미와 실속까지 챙긴 모바일 서비스도 있다.
던킨도너츠 ‘모닝 스타트업’은 모닝 메뉴 할인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닝 알람을 해제하는 모닝 미션 성공 후 오전 11시까지 매장을 방문하면 할인 쿠폰이 스마트폰 속으로 자동 발급된다. 해당 쿠폰으로 던킨도너츠 모닝 메뉴를 최대 30%까지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는 ‘맥모닝 알람’이라는 모닝커피 무료쿠폰 앱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매일 아침 4시에서 10시 사이에 알람 설정 기능이 들어가 있어 알람을 끄기 위한 게임을 수행하면 즉석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알람 설정 2시간 이내 매장을 방문하면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기프티콘도 할인 받아 즐겨요~!
할인 가격으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기프티콘 브랜드샵’ 운영 외식 브랜드도 많다.
아웃백, 빕스, TGIF는 최소 2%에서 최대 5%까지, 불고기브라더스는 최소 20%에서 최대 34%까지 할인된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세트로 구성된 메뉴를 기프티콘 하나에 통합한 것이 대부분으로, 메인세트, 메인&샐러드 세트, 커플세트 등 조합도 다양하다. 할인 기프티콘은 수시 운영되니 브랜드샵을 자주 들러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기프티콘 브랜드샵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만날 수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본인은 물론 지인들에게 선물까지 할 수도 있어 실속있는 재미를 더했다.
◇ 생맥의 발견..3천원 쿠폰할인
3,000원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적용, 맛있는 생맥주를 마실 수 있도록
가까운 매장정보는 물론 할인쿠폰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생맥의 발견’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검색 후 다운받아 실행하고 방문한 매장을
검색하여 쿠폰을 받아 주문하기 전에 종업원에게 보여준다.
종업원이 쿠폰사용 버튼만 눌러주면 어떠한 메뉴든 테이블당
3,000원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치어스는 호텔급 요리메뉴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레스펍으로 상반기 신메뉴인 ‘치킨떡볶이’, ‘하와이안 팬버거
스테이크’, ‘치즈치킨 탕수’, ‘훈제오리냉채’, ‘칠리치즈 포테이토’ 등 70여 가지의 다양하고 신선한 메뉴와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컨셉으로 생맥주 애호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