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보기엔 청순가련하다. 하지만 배우 문채원 그 누구보다 털털했다. 지난 10월 8일 종영한 KBS2 드라마 ‘굿닥터’에서 문채원은 털털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 차윤서 역을 잘 소화했다. 청순한 이미지에 털털한 성격은 반전 매력이었다. 극중 스타일도 역시 여성스럽기보다는 편안한 이지캐주얼룩을 주로 선보였다. 여성스러운 차도녀 스타일의 김민서와 대조적이지만 ‘오빠’보다 ‘형’이라고 불러야 더 어울리는 그녀의 캐주얼한 패션은 남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BEST 7. 주원 마음 사로잡는데님 블라우스 : 문채원은 지난 26,27일 방송된 7,8회에서 루즈한 핏의 데님 블라우스를 입고 감각있는 스타일링 보여줬다. 여기에 그녀는 데님 셔츠에 백색의 의사가운이나 화이트 팬츠를 매치해 계절감에 맞게 시원한 느낌을 연출했다. 헤어는 자연스럽게 뒤로 묶어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셔츠는 ‘카이아크만’ SHIRT KLB-SH635W0 제품으로 가격은 9만 원대다.



BEST 6. 부드러운 여성미 돋보인 ‘카디건’ : 지난 8월 19일 방송된 5회에서 문채원은 다소 긴 디자인의 카디건으로 여성미를 한껏 드러냈다. 베이지 컬러와 여미는 부분의 셔링은 캐주얼한 모습과 함께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또한 이너로 입은 슬리브리스 티셔츠 역시 카디건과 마찬가지로 긴 길이감과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문채원의 카디건 브랜드는 ‘DKNY’ 의 제품이다.



BEST5. 별 볼일 있는 블라우스 '지성미 가득' :문채원은 지난 10월 7일 방송된 19회에서 잔잔한 별무늬가 돋보이는 셔츠 블라우스를 통해 산뜻하면서도 지적인 여성미를 나타냈다. 여기에 그녀는 데님 팬츠, 내추럴한 생머리 스타일은 편하면서도 청초한 매력을 뽐내게 했다. 별 블라우스의 브랜드는 ‘이큅먼트’ Slim Signature Blouse 이며 가격은 20~30만 원대다.




BEST 4.상상 속 여신 완성 '플라워 원피스': 지난 10월 1일 방송된 KBS 월화드라마 ‘굿닥터’ 18회에서 문채원이 청순한 원피스를 착용해 마치 천사 같은 모습을 선보였다. 그녀는 누드톤 바탕에 플라워 프린트가 은은하게 들어간 원피스를 입어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다.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는 ‘밴드오브아웃사이더스’ 제품이고 가격은 415불(한화 약 44만 원) 대다.


BEST 3. 심플한 블랙 앤 화이트 룩 : 문채원은 지난 9월 23일 방송된 15회에서화이트 셔츠에 블랙 베스트로 블랙앤화이트룩을 연출해 심플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여기에 데님팬츠를 매치해 캐주얼한 멋도 더했다. 투톤 숏컷 헤어 스타일링은 자신의 이미지와 알맞은 청순한 여성미를 자아냈으며, 깔끔한 체크패턴 숄더 백으로 댄디 룩을 완성했다.셔츠는 ‘톰보이’, 체크패턴 가방은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 제품이다.



BEST 2. 러블리 닥터룩 완성 ‘핑크 니트 베스트’ : 문채원은 지난 9월 10일 방송된12회에서 화이트 셔츠와 니트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는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화사함이 느껴지는 핑크 니트 탑형 베스트는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매치한 데님 팬츠는 캐주얼한 멋을 살렸으며, 립 컬러 역시 베스트와 같은 컬러를 선택해 러블리함을 완성했다. 니트 베스트는 ‘르윗’ 제품이다.



BEST 1. 청순에서 캐주얼의 변화 : 문채원은 야상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캐주얼한 닥터룩을 완성했다. 이너로는 루즈한 핏의 브이넥 티셔츠를 선택해 빈티지한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무릎 부분의 워싱이 인상적인 데님을 롤업해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야상 재킷은 톤다운된 그레이톤 컬러감과 투포켓 디자인으로 매니쉬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소매단의 핑크 배색 포인트는 페미닌한 느낌까지 더했다. 화이트 컬러 백팩과 브라운 스니커즈는 활동성을 더하고 청순미 또한 자아냈다.문채원이 입은 야상 재킷은 쟈딕앤볼테르(Zadig et Voltaire)의 케이비 재킷으로 가격은 30만 원대다.


<사진=KBS '굿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