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요기요)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민이 있다.
바로 배달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짜장면과 짬뽕 주문이다. 둘 중 무엇을 주문할 지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한 경험이 있을텐데 사람들은 짜장면과 짬뽕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배달음식 주문서비스 요기요(대표 나제원, www.yogiyo.co.kr)가 2013년 1월부터 10월 21일까지 요기요를 통해 주문되었던 중국집 메뉴 중 짜장면과 짬뽕의 주문 횟수 비율을 분석한 결과 짜장면이 59%, 짬뽕이 41%로 짜장면의 주문이 조금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월별로 비교를 해보면 짜장면의 주문 비율은 가정의 달인 5월에 64%로 가장 높았고 이에 반해 짬뽕의 주문 비율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 10월에 평균 57%로 짜장면 보다 더 많은 주문을 보여 가을에는 짬뽕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 마케팅 총괄 박지희 부사장은 "요기요는 월별, 계절별로 각 인기 있는 배달음식 메뉴를 분석,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고 이에 맞춰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한편 배달음식 주문에서 결제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기요는 지난 달 배달음식 관련 서비스 중 최고 투자 금액인 40억 원의 대규모 추가 투자 유치가 성사되었고 새로운 배달문화를 만들어가며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