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가 대구의 뉴월드모터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스마트 수입차 입고센터’ 3호점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 수입차 입고센터는 수입차 보상 서비스 개선과 정비업체 상생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개설된 정비업소를 말한다.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서울지역의 1호점 개설을 시작으로 올해 부산지역 2호점을 개설했으며 대구지역은 세번째다.

메리츠화재는 이 정비업소를 통해 기존의 고객이 직접 정비공업사를 찾아가 수리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정비공업사와 보험사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바꿔 수입차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사고 접수 단계부터 입고지원 안내, 현장출동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보상담당자가 입고센터에 상주하도록 해 전담자에 의해 사고처리가 진행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수입차 과잉수리비용을 억제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보험료 상승 등 비용부담을 절감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