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해 9월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정간편식(HMR)으로 분류된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199.1% 순 증가) 늘어났고 볶음밥 등 냉동 식사류 상품도 같은 기간 19.6% 매출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현상에 힘입어 1인가구들을 위한 반찬전문점과 국 배달, 테이크아웃 매장들이 소형평수에서 늘어나고 있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MD(상품기획자)는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편의점에서 식사대용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출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거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PB상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햄버거스테이크(3000원, 100g)는 고기 함량이 높아 육즙이 풍부하며, 달콤한 소스와 다진 국산돼지고기, 양파 등이 어우러져 식감이 좋다.
편의점이나 가정에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워 간단한 밥 반찬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000원.
사골 만두국(2500원, 140g)은 추워진 날씨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으로, 사골국물에 국산 돼지고기만두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만두국을 컵 형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사골 만두국(2500원, 140g)은 추워진 날씨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으로, 사골국물에 국산 돼지고기만두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만두국을 컵 형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시중 사골 국물 상품은 액상이나 분말형태를 사용하지만 이 제품은 사골 국물을 오래 끓인 후 농축하고 얼려서 나트륨이 적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가격은 25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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