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공처인 병원가자(http://www.hgaja.co.kr/)의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병원서류요청 서비스 오픈 이후 크고 작은 병원들의 제휴가 대폭 늘어났는데, 이들 병원에 하루에도 수십 명의 회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해 서류를 요청하고 있으며, 편리함을 인식한 환자들의 방문으로 병원 매출도 수직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병원 서류요청 서비스는 병원을 이용한 후 재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보험금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의료실비 보험 가입자들은 보험금 청구를 위해 병원의 초진차트나 진료비영수증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 병원을 재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바쁜 직장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른들에게는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예로 든 병원가자의 병원서류요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병원에서도 병원서류요청 어드민을 통해 서류를 요청한 환자의 기본 정보가 보여지므로,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서류를 첨부할 수 있어 편리함이 더해졌다.
한 병원 관계자는 “단순히 병원서류를 떼러 오는 환자들이 대기시간이 소요되면서 불만을 표출하는 경우도 다반사였으며 바쁜 시간에 이를 응대하기도 무척 번거로웠다"며 “사소한 것으로 느껴질지 모르나 환자들이나 병원의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예로 든 병원가자의 병원서류요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있다. 병원에서도 병원서류요청 어드민을 통해 서류를 요청한 환자의 기본 정보가 보여지므로,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서류를 첨부할 수 있어 편리함이 더해졌다.
한 병원 관계자는 “단순히 병원서류를 떼러 오는 환자들이 대기시간이 소요되면서 불만을 표출하는 경우도 다반사였으며 바쁜 시간에 이를 응대하기도 무척 번거로웠다"며 “사소한 것으로 느껴질지 모르나 환자들이나 병원의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병원의 관계자는 “이런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먼저 알고 병원을 찾아오는 이들도 많아져 장기적으로는 병원에서도 큰 이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기에 법적절차에 대한 확인문제로 위 서비스를 꺼리던 병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몇몇 대학병원들 또한 위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 전면적인 서비스 확대가 기대된다.
현재 병원가자 병원서류요청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중이며, 서비스가 필요한 병의원은 규모에 상관 없이 어느 곳이나 제휴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초기에 법적절차에 대한 확인문제로 위 서비스를 꺼리던 병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몇몇 대학병원들 또한 위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 전면적인 서비스 확대가 기대된다.
현재 병원가자 병원서류요청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중이며, 서비스가 필요한 병의원은 규모에 상관 없이 어느 곳이나 제휴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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