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엔젤북 캠페인 선포식 현장. 왼쪽부터 이상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국장, 박을남 한국국제봉사기구 대표, 허정도 교보문고 대표이사, 이규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김미경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이은희 월드비전 과장 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대표 허정도, www.kyobobook.co.kr)가 연말을 맞아 책으로 사랑을 전하는 ‘엔젤북 캠페인’에 앞장선다. 12월4일 오전 10시 교보문고 광화문점 배움아카데미에서 교보문고와 아름다운재단,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월드비전, 한국국제봉사기구 등 5개 봉사단체, 캠페인에 참여하는 40개의 출판사가 엔젤북 캠페인 선포식을 열고, 독자들의 도서구매가 기부로 이어지는 데 적극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엔젤북은 교보문고와 출판사, 독자가 함께 기부금을 모아 5개 봉사단체로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40개의 출판사가 참여하여 기부금 5천만 원이 먼저 모였고, 독자가 책 한 권을 구매하면 인터넷교보문고에서는 마일리지로 기부할 수 있고, 오프라인영업점에서는 자유롭게 기부함에 기부금액을 넣는 방식이다. 교보문고는 독자들의 기부금과 같은 금액으로 기부한다.
이번 엔젤북 캠페인에 대해 교보문고 허정도 대표이사는 “엔젤북 캠페인은 책과 관련된 세 주체인 유통사, 출판사, 독자가 모두 참여하는 기부 형태다”라며 “독자들에게는 착한 소비를 이끌고, 교보문고와 출판사는 불황 속에서도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자는 데 뜻이 모였다”고 취지를 밝혔다.
엔젤북 캠페인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교보문고 및 출판사, 5개 봉사단체에서 각각 채널을 통한 다양한 홍보를 할 계획이다. 또 교보문고에서는 엔젤북 캠페인 특별전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12월 한달간 열린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