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출시된 갤럭시S4 액티브 사용설명서에 따르면 제품 또는 배터리가 물이나 액체 등에 젖거나 잠기면 제품 내부에 부착된 침수 라벨의 색상이 바뀌며, 이러한 원인으로 인한 고장은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다.
문제가 된 것은 올싱스디, 씨넷 등 미국 IT 전문매체들의 보도다. 해당 언론은 삼성전자가 현지에서 접수된 갤럭시S4 액티브 제품의 침수피해 사례에 대해 처음에는 무상수리가 불가하다고 했다가 나중에는 AT&T를 통해 제품을 교환해 주겠다고 약속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삼성전자 관계자는 19일 "AT&T 관련 외신보도는 오보"라며 "해당 폰의 무상수리 기준은 글로벌적으로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방수폰을 출시하면서 사용설명서를 통해 이 제품이 어느 정도까지 방수·방진되는지, 방수·방진 성능을 알려주는 일종의 가이드를 제시해 놓았다"며 "표기된 성능을 오버하는 침수나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침수에 대한 부분은 무상수리를 해 줄 수 없어서 이를 명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소니의 경우 엑스페리아 Z1을 출시하면서 사용살명서를 통해 '커버 밑 등 장치 내부에 액체가 감지되면 제품 보증은 무효가된다'(If liquid is detected inside the device, for
example, underneath one of the covers, your warranty will be void)고 고지한 바 있다.
한편 갤럭시S4 액티브는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한 아웃도어 특화용 스마트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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