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크리스마스 모임·파티는 커피전문점에서도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가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아티제는 루돌프, 눈사람 등 시즌 소품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포레스트’와 ‘스노우맨 레드벨벳’ 등을 출시하였으며 투썸커피는 홍차 쉬폰과 밀크티 생크림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 초콜릿을 표현한 ‘로얄밀크티 드 노엘 케이크’를,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원더 레인보우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 탐앤탐스 커피 '포레누아 케잌' (사진제공=탐앤탐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탐앤탐스'도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로 포레누아 1호, 3호를 출시하였다. 포레누아 케이크는 층으로 올린 초콜릿 케이크 사이에 크림과 체리를 쌓아 올리는 케이크로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탐앤탐스 포레누아 케이크는 상단의 생크림을 눈밭처럼 부드럽게 올리고, 달리는 순록 모양의 초코 비스킷과 트리 모양의 초콜릿, 빨간색·초록색의 별 모양 초콜릿을 토핑하여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탐앤탐스는 포레누아 케이크 이외에도 케이크 속에 달콤하고 진한 초콜릿 푸딩을 넣은 퐁당오!쇼콜라와 바삭하고쫀득한 수제 초코피칸 쿠키, 크랜베리 쿠키 등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올해는 커피전문점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다양한 케이크가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는 ‘팝핑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톡톡 튀는 팝핑슈가를 토핑한 시즌메뉴 루돌프라떼(초코핑크벨벳), 산타라떼(레드빈라떼), 골드라떼(군고구마라떼)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멤버십 고객이 연말 포인트 교환행사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담요를 적립하여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하게 되는 따뜻TOM나눔 행사와, 연말 지인들에게 감사 연하장과 아메리카노를 함께 선물하고 다이아몬드 목걸이와 디지털 카메라에도 도전할 수 있는 시즌스그리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