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결, 기황후OST’
최근 월화드라마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MBC ‘기황후’의 다섯 번째 OST인 ‘바람결’이 공개됐다.
가수 박완규가 부른 곡 ‘바람결’은 27일 정오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공개된 직후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 곡은 박완규만의 특유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와 가슴을 먹먹케 하는 멜로디, 가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사극 OST 답게 중반부에 들리는 피리소리는 곡의 깊이를 더한다.
'바람결'의 작사, 작곡, 편곡에는 케이윌의 '별처럼', 거미의 '눈꽃', 거미의 '낮과 밤', 효린의 '안녕' 등 최근 OST 발라드 시장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감성작곡가 "PJ"와 "김진훈"이 참여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는 칭기스칸이 세운 대원제국을 37년간 뒤흔든 '철의 여인' 기황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지난 2013년 10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이후 참신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평균 시청률 18%를 기록하며 현재 월화드라마 시청률 1등을 기록하고 있다.
배우 하지원과 주진모, 지창욱, 백진희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은 기황후는 50부작으로 기획되었으며, 현재 24회까지 방송되었다.
<사진=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