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 명절 설이 나흘 앞으로 바싹 다가왔다. 이때 과일, 생활용품 세트, 통조림 등 식상한 선물 교환은 이제 그만. 졸업과 입학, 취업 시즌에 맞춘 실용적인 선물이야 말로 사랑과 정성이 듬뿍 느껴진다. 새 학기를 앞두고 있는 친척들에게 감각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선물해보자.



▶男, 입학 앞둔 새내기 대학생에게는 ‘캠퍼스 잇템’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백팩이야 말로 대학 새내기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블랙컬러의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의 백팩은 댄디룩이나 캐주얼룩 어디에도 매치하기 쉬운 똑똑한 아이템이다. 
특히 전공 서적과 노트북을 함께 담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크기의 백팩과 크로스백을 선택하자. 

또한 수납공간이 넉넉한 지, 어깨끈이 무게를 분산시킬 수 있는 지, 등판은 통기성이 뛰어난 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편안하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한 해를 시작하라는 의미로 패셔너블한 스니커즈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웨어러블한 스니커즈 역시 부담 없는 설 선물로 제격이다. 

100%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고 퀄리티의 수제화 제품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할 수 있다. 그레이와 카멜 컬러의 배색 조화는 단연 캠퍼스룩에 댄디한 포인트를 준다.



▶女, 소녀에서 어엿한 숙녀로 ‘페미닌 재킷’

소녀에서 숙녀로 거듭난 여성분들에게는 페미닌한 아이템 ‘재킷’이 선물로 제격이다. 

따뜻한 봄부터 쌀쌀한 겨울철까지 격식 있는 자리에서 빠지지 않는 재킷은 숙녀들의 머스트해브아이템이다. 

산뜻한 느낌을 주는 화사한 레드 컬러의 재킷은 재킷 하나만으로도 앳된 얼굴에 성숙한 여인의 향기를 불어넣는다. 

또 경쾌한 스트라이프의 트위드 재킷은 클래식하면서도 걸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특히 포멀한 블랙 롱 재킷은 스타일링을 어려워하는 이들에게도 간편하면서도 웨어러블하게 어디에든 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브랜드&가격

1) 男 : 백팩, 크로스백 ‘디얼스’ 13만 8000원, 5만 8000원 / 카멜 배색 스니커즈, ‘마이앙스’ 11만 9000원 / 그레이 스니커즈 ‘볼타’

2) 女 : 레드 재킷, ‘아날도바시니’ 18만 9000원 / 스트라이프 재킷, ‘제시뉴욕’ 35만 8000원 / 블랙 재킷 ‘에스쏠레지아’ 35만 9000원

<사진=디얼스, 볼타, 마이앙스, 아날도바시니, 제시뉴욕, 에스쏠레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