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엔트리 모델인 ‘퓨어’(Pure)의 가세로 전체 라인업을 5차종으로 확대했다. ‘프레스티지’(Prestige)와 ‘다이나믹’(Dynamic) 모델 모두 공통적으로 가솔린과 디젤엔진을 보유하며, 퓨어는 디젤엔진으로만 출시한다.
가장 큰 변화는 첨단기술 적용으로 민첩한 드라이빙 성능과 파워트레인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이다. 세계 최초로 승용차량에 탑재한 9단 자동변속기는 세밀함 바탕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빠른 응답성이 장점이다.
스포티한 주행을 받쳐주는 파워풀한 성능은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에서 더욱 강력해졌다. 2.2리터 터보 디젤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2.8kg·m을 발휘한다. 2.0리터 터보 가솔린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4.7kg·m의 동급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뛰어난 주행 성능과 안정성에서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혁신을 찾아볼 수 있다. 가솔린 모델에 기본 탑재된 새로운 4륜구동 시스템인 액티브 드라이브라인(Active Driveline)은 시속 35km/h 이상 주행 시 전륜에 구동력을 집중해 민첩한 드라이빙과 연비 향상의 효과를 거두며 주행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해 필요한 경우 300밀리초 이내에 4륜구동 방식으로 자동 전환시키는 것이 기술의 핵심이다.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다양한 편의장치 탑재로 운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탑승자들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프레스티지 및 다이나믹 모델에 탑재된 평행·직각 주차 보조 기능은 좁은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주차를 도와주며 뒷좌석 히팅시트와 송풍구 등 뒷좌석 고객을 위한 편의장치도 추가됐다. 이밖에 전차종 5인치 컬러 TFT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 8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11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믹 글래스루프,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 전자동 파워 테일게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퓨어 모델의 가세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가격은 처음으로 6000만원대까지 내려왔다. 모델별 세부 가격은 SD4 퓨어 6690만원, SD 프레스티지 7490만원, SD4 다이내믹 8220만원, Si4 프레스티지 8270만원, Si4 다이내믹 91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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