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변화하는 화이트데이에 발 맞추어 새로운 시도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가방, 지갑, 화장품, 액세서리, 시계 등 20여종 상품을 판매한다.
가방 브랜드 코치, 화장품 SK-II, 독일 명품 액세서리 브랜드 아이그너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리플렛을 매장에 비치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주문을 통해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여성 고객들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탕과 함께 받고 싶은 선물에 대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보고 이 같은 상품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
화이트데이 인기 상품인 캐빈디쉬과일병캔디, 츄파춥스, 호올스, 로쉐초콜릿 등 12종 상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함으로써 멀리 있는 지인에게 편리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갈수록 모바일 및 SNS를 통한 구매가 늘어나고, 모바일로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익숙한 세대가 주요 고객으로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세대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해부터 모바일 선물하기를 진행하고 있다.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하는 날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바구니와 같은 고가 상품이 많이 판매되었던 과거에 비해 최근 스마트 소비가 확산 되면서 1만원대 중저가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다.
실제로 GS25가 지난 해 화이트데이 판매 상품의 가격을 분석한 결과 1만원 이하 상품의 매출 구성비가 74.1%에 달할 정도로 알뜰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
이는 4년전인 2010년 화이트데이 1만원 이하 상품의 매출 구성비인 53.9%에 비해 20.2%P나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GS25는 1만원대 중저가 상품을 지난 해보다 7종 늘린 45종을 준비함으로써 고객들이 알뜰하게 화이트데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GS25는 친구들에게 간단하게 선물할 수 있도록 3월 한 달 동안 평소 고객이 많이 찾는 멘토스, 리콜라, 스카치캔디, 가나초콜릿 등 57종 상품에 대해 2+1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GS25는 이달 16일까지 화이트데이 세트 상품 75종에 대해 POP티머니로 결제 시 10% 할인과 함께 POP티머니 회원인 경우에는 GS&POINT 10배(10%, 적립금액 5천원 한도)적립 혜택까지 제공해 알뜰한 발렌타인데이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여기에 제휴 통신사 멤버십(LGU+, OllehCLUB) 15% 할인까지 더하면 고객들은 최대 31%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