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지난 3일부터 31일까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찾기 위한 전국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시군구 부단체장을 단장으로 시군구별 사각지대발굴단을 운영하도록 시도에 시달한 바 있다.
이번 일제조사를 통해 발굴된 소외계층은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지원 또는 민간후원 연계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 129 보건복지콜센터의 인지도를 119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소방방재청과 협력하는 등 전방위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위험할 땐 119, 힘겨울 땐 129”를 홍보슬로건으로 삼아 TV(자막), 신문광고를 실시하고 스티커, 포스터를 제작하여 공공장소에 부착하도록 했다.
또 건강보험료 고지서, 전기료 체납고지서 등 각종 고지서 인쇄 및 온라인 매체를 통해 보건복지콜센터를 알리려는 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미지제공=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