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한국형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24일부터 편의점의 대표적인 여름 상품인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예년보다 기온 상승의 흐름이 빨라지면서 지난 해보다 약 2주 앞서 출시됐다.
‘CU(씨유)’는 캡슐 아이스커피 ‘델라페 캡슐커피(1,200원)’는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두 종류로 캡슐에 담긴 원두농축액을 컵얼음과 컵생수에 직접 제조할 수 있어 취향에 맞게 맛과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CU(씨유)’ 델라페 캡슐커피 (제공=CU)
젊은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해 아이스드링크 과즙음료도 새롭게 선보인다. ‘델라페 플로리다 오렌지, 플로리다 자몽(각 1,200원)’ 농축환원주스 2종은 100% 플로리다산 과즙으로 만든 프리미엄 상품이다. 4월 중 출시 예정이다.
지난 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버블티도 아이스드링크로 탄생한다. ‘델라페 밀크티, 델라페 타로티(각 1,500원)’는 실제 타피오카(500원, 별도판매)를 추가로 토핑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버블티를 맛볼 수 있다.
‘CU(씨유)’는 24일 ‘델라페아메리카노’, ‘델라페블루레몬에이드’ 등 인기상품 5종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총 25품목의 아이스드링크를 운영된다. 소비자들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가격도 지난 해와 동일하게 1,000~1,500원으로 구성했다.
한편, ‘CU(씨유)’는 지난 2012년 편의점 아이스드링크 자체 브랜드인 ‘델라페(delaffe)’를 선보였으며 가맹점주들의 제안을 받아 리뉴얼한 ‘델라페 디자인’은 2013년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