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되는 뉴 MINI는 뉴 MINI 쿠퍼와 쿠퍼 하이트림(High Trim), 쿠퍼 S 등 3가지이며, 하반기 디젤엔진이 장착된 뉴 MINI 쿠퍼 D가 소개될 예정이다.
종전 2세대 MINI와 비교해 볼 때 엔진 기통 수는 다운사이징된 반면, 성능은 더욱 극대화됐다.
최상급 모델인 뉴 MINI 쿠퍼 S는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제로백 6.7초, 안전최고속도는 233km/h에서 제한된다.
연비도 향상됐다. 뉴 MINI 쿠퍼와 쿠퍼 S 모두 14.6㎞/l, 13.7㎞/l로 개선됐으며 디젤 모델인 쿠퍼 D는 복합연비 19.4㎞/l로 높은 효율성을 나타낸다.
차체 크기가 확장돼 실내 공간이 여유로워졌다. 쿠퍼 기준으로 전장, 전폭, 전고는 각각 3821mm, 1727mm, 1414mm이다. 기존보다 길이는 98mm 길어졌고 폭은 44mm, 높이는 7mm 더 높아졌다. 휠베이스는 28mm가 늘어난 2495mm로, 새로운 시트 구조로 앞좌석 조정 범위가 넓어졌으며 뒷좌석 무릎공간이 19㎜ 길어졌다. 커진 차체만큼 적재 공간도 늘어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32% 넓어진 211리터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컬러 디스플레이는 이번 뉴 MINI에서 가장 돋보이는 시스템 중 하나다. 모델에 따라 8.8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센터 콘솔에 있는 MINI 터치 컨트롤러를 이용해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전화 및 차량정보를 선택해 조작할 수 있다.
최상위급 모델인 뉴 MINI 쿠퍼 S에는 MINI 최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됐다. 이를 통해 전방 모니터에서 제공하는 주행속도,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가격은 오는 7월 발효되는 한-EU FTA 관세인하분을 감안해 이를 선적용했다. 뉴 MINI 쿠퍼가 2990만원, 프리미엄 옵션을 추가한 쿠퍼 하이 트림은 3720만원이며, 뉴 MINI의 최고급 옵션과 동시에 역동적인 주행능력을 만끽할 수 있는 쿠퍼 S는 4240만원이다(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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