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공연, 음악, 미술, 출판 등 문화예술과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문화와 사람을 잇는 소셜펀딩 플랫폼, 펀딩21(www.funding21.com)’ 에서 6월 말 정규앨범 1집 발매를 앞두고 있는 ‘코어매거진’의 소셜 펀딩이 진행 중이다.

2012년 5월, 5인조 신스록 밴드 코어매거진(기타 류정헌, 베이스 이동훈, 드럼 김기원, 키보드 강민규, 보컬 송인학)은 ‘항상 궁금한 밴드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훔쳐본다’는 의미의 [PEEP]을 타이틀로 한 첫 EP앨범을 발매했다.
발매하자마자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이달의 앨범’으로 선정돼 기분 좋은 시작을 한 이들은 이어 EBS <스페이스 공감> ‘이달의 헬로루키’, 올레뮤직 인디어워즈 ‘이달의 루키’, CJ문화재단 아지트의 ‘튠업 신인 아티스트’, ‘2012 올해의 헬로루키’ 연말결선 대상까지 거머쥐며 명실상부 2012년 최고의 루키밴드로 등극했다.

활발한 활동을 했던 2012년에 비해 보컬의 공석으로 한 동안 공백기를 가졌던 코어매거진이 새로운 보컬 송인학을 영입하며 다시 팬들을 만나기 위한 정규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녹음 중인 코어매거진의 새 앨범에는 총 10곡이 수록되며 코어매거진의 범주 안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규앨범에는 코어매거진의 원년멤버이자 팀에서 기타를 담당하고 있는 류정헌과 인연이 깊은 가수 홍경민이 참여한 곡이 담겨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번 만남은 홍경민 밴드 세션이었던 류정헌에게 홍경민이 “나중에 앨범을 내면 꼭 참여하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면서 성사된 것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녹음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이번 정규앨범을 앞두고 펀딩21에서 소셜펀딩을 진행하게 된 코어매거진은 “활동이 없던 공백기 동안 앨범을 손꼽아 기다리며 응원해 준 팬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았고, 아직 코어매거진을 모르고 계신 분들에겐 신나고 감성적인 코어매거진의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리고 싶었다”고 진행 이유를 밝혔다.

“코어매거진 매력찾기” 타이틀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소셜펀딩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코어매거진 정규앨범 ‘Thanks to 기재’, 싸인 CD, 코어매거진 단독 공연 초대권, 멤버들이 손수 준비한 도시락과 함께 하는 서울 도심 피크닉 등이 제공된다.

코어매거진의 매력찾기 프로젝트는 6월17일까지 펀딩21 홈페이지(www.funding21.com )에서 참여 가능하다.

펀딩21이란?

펀딩21은 영화전문 주간지 씨네21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펀딩 플랫폼이다. 좋은 구상과 재능이 있지만 자본과 네트워크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문화예술인들과 이들의 용감한 도전에 힘을 보태줄 문화후원인들을 연결해주는 열린 공간으로 영화와 공연, 음악, 미술, 출판 등 문화예술과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펀딩21 사이트: http://www.funding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