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변화하는 요즘 세상은 정말 한치앞을 내다보기 힘들다. 하지만 미래를 보고 싶어하는 인간의 욕망은 과거부터 쭈욱 이어져왔다.
명동의 사주카페 샤프(Sharp)는 유명 인터넷 카페 등에 네티즌들이 적극적으로 후기와 댓글등을 달 정도로 오래전부터 입소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해외뿐만 아니라 각종 언론 매체등에서도 촬영협조를 구해 방영 및 명동의 명소로 책에도 소개된바 있을 정도.

사주카페 샤프(http://sharp.or.kr/)는 2005년 프로사주박사 대회에서 우승하며 상금과 상패를 거머쥔 곳으로도 유명하다. 다른 사주카페와 달리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10년 이상된 단골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는데, 이들은 잘 보는곳이라는 수식어보다 제대로 보려는 곳이라는 말이 이곳에 더 어울린다고 설명한다.


특히, 이곳은 사주와 타로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만세력을 개발하여 궁합과 방위를 접목시켜 인연을 찾아준다. 또한 세련되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상담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며, 외국인 방문객들을 위해서는 동시통역 서비스도 진행된다.

“1984년부터 2043년까지 60년은 하원갑자(下元甲子)시대이다. 작년부터 하원갑자 중반에 접어들어 본격적으로 ‘음의 시대’의 정신문화가 발전하며, 財보다는 官을 선호하는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고 있다. 철학과 종교가 성장하고 문화와 예술이 가치를 인정받는다. 물질보다 정신이 인정받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그릇(元命)이 큰 사람, 더욱 노력하고 고심하는 사람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첫 호흡을 하는 순간 우주의 기(氣)가 만들어져 사주체의 기상과 기후를 만든다.”

사주카페 샤프는 중국 역법의 삼원일체사상에 나타난 위와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된 에너지를 시대에 맞게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있고 밝혔다.


명동은 서울에서 강남, 홍대, 압구정, 신촌, 이대, 종로 등과 더불어 유명한 데이트 코스다. 이에 연인들이 구경하며 놀거리, 볼거리, 맛집등이 다양하다. 가끔은 이런 이색카페에 발걸음을 옮겨 인생을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이 될 듯 하다.

<이미지제공=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