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미소에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까지, 배우 이종석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훈훈한 매력을 뽐내며 여심을 올킬하고 있다. 물오른 연기력과 빼어난 스타일링 센스로 SBS 월화드라마 ‘닥터이방인’을 동시간대 시청률 부동의 1위 자리로 지키고 있는 이종석(박훈 역). 그의 남다른 인기 비결을 발끝에서 파헤쳐봤다.


▶캐주얼룩, 트렌디한 블랙 배색과 카무 패턴


극 초반부터 이종석의 스타일링은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지난 5월 6일 방송된 ‘닥터이방인’ 2회에서 이종석은 디스트로이드 진에 심플한 블랙 후디를 매치하고 톤온톤의 슈즈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컬러배색이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시크한 느낌을 가미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종석은 트렌디한 카무플라주 패턴의 운동화를 선보이기도 했다. 유니크한 롱 블루종에 롤업 데님 팬츠를 매치한 그는 스타일리시한 패턴 운동화로 발끝까지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데일리룩, 편안한 스니커즈로 부드러운 남성미 발산


편안한 데일리룩에서도 그의 패션 센스는 빛을 발했다. 지난 5월 26일 방송된 ‘닥터이방인’ 7회에서는 편안한 데일리룩에 브라운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스니커즈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줬다. 그레이 티셔츠와 디스트로이드 진으로 가벼운 느낌의 데일리룩을 연출한 이종석은 스니커즈를 매치함으로써 부드러운 남성미를 발산했다.



▶스포티 캐주얼룩, 상큼발랄한 컬러 포인트


이종석의 귀여운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비법은 바로 상큼한 컬러 포인트가 아닐까. ‘닥터이방인’ 7회에서 이종석은 극중 이창이(보라 분)로부터 선물 받은 네온 컬러의 운동화를 뽐내며 자유분방한 매력을 뽐냈다. 민트와 옐로 컬러 배색이 청량한 느낌까지 자아냈다.



또 지난 6월 10일 방송된 12회에서는 빈티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블루, 화이트 컬러 배색의 운동화로 포인트를 줬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가운과 티셔츠, 데님 팬츠로 연출된 스타일링에 생동감 넘치는 컬러 포인트가 더해지자 활동적인 느낌의 스포티 캐주얼룩이 완성됐다.



▶브랜드&가격 : 이종석이 선보인 운동화는 (위부터) ‘월시’ 제품, ‘써코니’ 제품으로 10만 원대, ‘반스’ 제품으로 6만 원대, ‘아식스’ 9만 원대, 12만 원대이다.



한편, 지난 6월 10일 방송된 ‘닥터이방인’ 12회에서는 재준(박해진 분)이 박훈의 두 번째 수술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수술을 반대하는 준규(전국환 분)가 수술을 하지 않는 사람이 이긴다는 조건을 걸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11.5%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제공)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드라마 중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사진=SBS ‘닥터이방인’, 월시, 써코니, 반스, 아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