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재생력이 좋은 피부는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잘되고 영양공급이 원활하여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고 있는 피부다. 선천적으로 재생력이 좋은 피부는 적당한 피부두께와 수분량이 유지 되지만, 재생력이 떨어지는 피부는 얇고 수분도 적어 건조한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마사지나 생활관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 혈액순환과 재생력이 개선되기도 한다.
한 피부과 전문의는 “수천 명의 환자를 살펴보면서 모든 사람의 얼굴형은 다르고 얼굴형에 따라 피부 재생력도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흉터치료는 재생력을 많이 요구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에 앞서 재생력이 좋은 피부인지 아닌지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피부 재생력을 알아보려면 1차적으로 얼굴형의 특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하지훈 원장을 통해 재생력이 좋은 피부와 얼굴형의 특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다.
▶재생력이 가장 뛰어난 얼굴과 치료
보통 태음인형 얼굴이 이에 속하며, 얼굴 안면부 근육이 발달하고 광대가 발달하면서 광대 바로 아래쪽 함몰이 적고 볼 쪽엔 지방패드가 유지되는 얼굴이다. 이런 얼굴형은 나이가 들면 볼 살이 무거워서 쳐지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볼 패임은 없고 광대가 둥그렇게 발달했으며 피부재생력이 좋다.
피부가 탄탄한 만큼 혈액공급도 원활하기 때문에 피지선 또한 혈류공급이 잘 되서 피지가 많아 여드름이 생기기 쉽고 여드름흉터도 생기기 쉽다. 이러한 피부는 피지조절과 피부결 정리가 중요하다. 흉터 치료법은 홈케어로 피지를 조절하면서 매선으로 혈액공급을 원활히 하고, 필링으로 두꺼운 피부를 정리하면서 엠톤으로 재생력을 높이면 흉터시술에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재생력이 보통인 얼굴과 치료
광대는 잘 발달되어 있고 얼굴형은 부드러운 유선형이며 볼 패임은 없지만 볼 쪽 지방패드는 발달하지 않은 특징을 갖고 있는 경우다. 이러한 얼굴형은 볼 살이 쳐지거나 볼이 두드러지게 보이지는 않는다.
사상의학적으로 소양성 태음인이 이에 속하는데, 호남형의 얼굴이 많고 여성의 경우 미인형인 경우가 많다. 피지선이 아주 많이 발달하진 않았지만 약간의 피지 분비는 있으며, 피부두께는 두꺼운 편이다.
이 경우 홈케어로 피지조절을 하고 엠톤으로 피부재생력을 높이면서 매선으로 피부탄력을 올려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재생력이 가장 떨어지는 얼굴과 치료
이런 경우 피부재생력이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흉터 치료 전 재생력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법으로는 홈케어, 엠톤, 매선, 귀약침 등을 충분히 활용하여 피부재생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낸 후 여드름흉터치료에 들어가야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전문가는 “효과적인 여드름 흉터치료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피부 타입 중 자신의 경우와 정확한 피부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 이후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보완한 뒤 흉터시술을 받는 것이 정해진 조건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