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는 자사의 교사용 학습지원사이트 티칭허브(www.thub.co.kr)에서 연재 중인 웹툰 '금벼리의 엉뚱발랄 티쳐ing'가 선생님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물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티칭허브는 최근 선생님의 여가를 위한 여행, 캠핑 등의 힐링 콘텐츠를 제공하고, 생활의 지혜와 좋은글, 웹툰 등 선생님들이 가볍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한바 있다.
그중 학교생활을 담은 웹툰 '금벼리의 엉뚱발랄 티쳐ing'는 교사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으로 반장선거, 전학생, 시험 등 학교생활에서 선생님들이 겪을 법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금성출판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이다. 그런데 이 웹툰에 공감하며 재미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는 것.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아이들을 위한 학습 만화나 학원물을 다룬 콘텐츠는 많지만 교사들을 위한 웹툰은 최초일 것"이라며, "교사들이 티칭허브에서 수업준비를 하는 사이에 잠시나마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힐링 콘텐츠들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티칭허브는 선생님을 위한 교수∙학습자료 지원 사이트로 수업자료, 평가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외 역사전시관, 인물∙사건 캘린더, 창의적 체험활동 등 부가 콘텐츠와 다양한 힐링 정보를 제공한다.


또, 각종 공공기관 및 공사∙공단, 지방자치단체 등 약 60여 곳과의 협력을 통해 수천여 개의 학습 관련 동영상과 이미지, 지도 정보 등 학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선생님들이 수업 준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제공=금성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