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14(Fashion KODE)’에 곽현주 디자이너가 참여해 국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앞장선다.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 1관에서 개최되는 패션 수주, 전시회 ‘패션코드 2014’에서는 곽현주와 고태용 디자이너부터 계한희, 황재근과 같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120여개가 참여했으며, 42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 등이 참석해 수주, 전시회와 문화행사가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패션문화 축제가 열렸다.



특히 지난 2014 F/W 서울패션위크에서 감각적인 컬렉션으로 주목받은 곽현주 디자이너는 이번 ‘패션코드’에서도 역시 2014 F/W 테마 ‘힙합 솔저’를 선보이며 패션피플을 사로잡았다.


독특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 고감도 스타일로 개성 있는 믹스매치 스타일을 선보여 온 ‘곽현주컬렉션’은 ‘힙합 솔저(HIPHOP SOLDIER)’라는 테마의 F/W 트렌드를 제안했다.



동화 속 호두까기 인형, 호랑이, 사지 개구리를 다양한 프린트 작업으로 변화시킨 후 스트릿 감성을 가미했다. 보머 재킷, 스 셔츠, 스케이트 스커트 등 길고 박시한 핏의 스타일과 네오프렌, 페이턴트 가죽, 울, 셔링 소재가 만났다. 


여기에 블랙, 카키, 와인, 블루, 오렌지, 핑크, 민트 컬러가 만나 상상 속 캐릭터로부터 얻은 영감이 스트릿에서 볼 수 있는 낯익을 실루엣으로 완성됐다.


곽현주 디자이너의 ‘곽현주컬렉션’은 여성과 남성이 공감하는, 패션과 문화가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곽현주컬렉션’은 매장에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해 패션 리더로서 개성 연출과 다양한 문화 환경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독특한 디테일, 고급스러운 소재, 고감도 스타일, 고품질 소량생산, 적정한 가격대의 제안을 통해 합리적인 고감도 패션 마니아를 위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곽현주 _ designer


기센 바이 곽현주, 곽현주 컬렉션 대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장식미술 석사 동덕여자대학교 겸임교수 2013. 헤럴드 동아TV 라이프스타일 어워드 올해의 디자이너상


<사진=곽현주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