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이벤트/사진=얍
소비플랫폼 'YAP(얍)'이 오는 8월 14일부터 8월 17일까지 경기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리는 '2014 불꽃축제' 입장권을 제공한다.YAP은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YAP을 다운로드하고, 하나 이상의 멤버십 카드를 발급 받은 이용자 600명을 추첨해 자라섬 불꽃축제 입장권을 1인당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티켓은 얍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형태로 발급되며 현장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 4일간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당첨자는 8월 5일에 얍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라섬 불꽃축제 기간 중에는 각 존(Zone)에 설치된 스탬프 부스에서 모바일 스탬프를 찍어 YAP 홍보 부스로 가져오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YAP(얍)'은 기존 전자지갑 서비스에 고주파와 블루투스만의 장점을 결합한 위치 기반기술인 '팝콘(Popcorn)'을 활용해 스탬프, 쿠폰, 멤버십, 결제수단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팝콘 서비스는 고객이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장치 구동 없이도 해당 매장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이벤트, 멤버십 보유 내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띄워준다. 모바일 스탬프는 커피숍 등에서 발행하는 종이스탬프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것이다.
한편, 자라섬 불꽃축제는 마지막 바캉스라는 콘셉트로 낮에는 캠핑과 바비큐, 힐링을 즐기고 밤에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불꽃쇼와 퍼포먼스가 결합된 '달하-미르(龍)의 전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