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이들이라면 음악으로 활력을 되찾는 것은 어떨까. 싱어송라이터 이현수가 여름 테마 앨범 '썸머드림'을 발표했다.



이현수의 이번 앨범 '썸머드림'은 많은 여름 테마송들이 보여줬던 흥겹고 시원한 느낌을 탈피하지 않으면서, 이현수만의 독특한 색채가 돋보이는 음악이다. 신나는 템포 속에 익숙한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마치 직접 바닷가를 찾은 듯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썸머드림’의 섹소폰 멜로디는 시원한 바닷바람이 느껴져 빼놓을 수 없는 감상 포인트다.



이현수의 또 다른 수록곡 '스윗송'은 심플한 리듬과 멜로디로 구성되어 친근함을 부각시킨 곡이다. 한여름 밤 속 나른함을 느끼며,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이 떠오르는 매력적인 곡이다.



택사스 주의 댈러스에 위치한 Luminous sound 스튜디오에서 한 달 동안 심혈을 기울여 완성된 '썸머드림'은 많은 현지 스텝들과 세션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썸머드림' 메이킹 영상은 텍사스만의 독특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시원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앞서 이현수는 음악을 시작하는 계기를 만들어준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 이주노를 찾아가 검증을 받은 바 있다. 이주노는 이현수에게 "대중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가수의 음색과 잘 어우러져 좋은 노래가 나온 것 같다. 꾸준히 지켜보겠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에 이현수는 "전부터 늘 존경해왔던 사람과의 만남을 가져 설고, 제 음악에 평을 해주셔서 크게 감동했다. 너무 감사하다"고 답했다.




<사진=엠코어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