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동영상은 무작위로 선발된 직장인의 업무처리 능력을 측정하는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기업 실무에서 가장 기본적인 동시에 중요도가 높은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루는 데 있어서 MOS가 가지는 중요성을 담았다.
동영상에는 15명의 직장인이 출연하며 이들은 한 공간에 모여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어진 업무를 처리하라는 지시를 받게 된다.
그런데 한 출연자는 15분만에 업무지시를 완벽하게 처리하는 반면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능력이 떨어지는 출연자는 중도에 포기하거나 1시간이 넘도록 업무처리를 못한다.
그리고 15명 중 8명은 20분 남짓한 시간에 업무처리를 마치는데 이들은 모두 MOS를 취득한 인원이며, 1시간이 넘도록 업무처리를 못한 참여자 역시 기존에 MS 오피스를 주로 사용했지만 한정된 기능만을 사용해 어려운 업무지시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 한다.
동영상에서 이화여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MOS를 취득하면 3학점을 인정하고 있는데, 학교 프로그램으로 MOS를 도입하면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으며,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MOS 취득자는 오피스 활용능력 우수자로 인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OS 홍보 동영상은 MOS 홈페이지(www.ybmit.com)와 YBM시사닷컴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YBM은 애드투페이퍼에서 홍보 동영상을 확인 후 페이스북에 공유 시 무료 프린팅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