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에 일상복은 이미 가벼워 졌지만 회사에서는 예외다. 여름 복장에 대한 제한이 많이 사라졌지만 그래도 갖춰입는 것을 은근히 바라기 때문이다. 이에 3가지 아이템을 활용한 시원하고 세련된 오피스 룩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편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원피스
원피스는 오피스 레이디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상의, 하의를 고민할 필요 없이 한가지 아이템만으로 격식을 갖춘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원피스나 패턴 디테일이 들어간 원피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키한 소재와 라인이 여성스러운 원피스는 시원하면서도 패미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클러치로 포인트 스타일링을 한다면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는 청량감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패턴으로 인해 뚱뚱해 보일 수 있으므로 루즈한핏의 원피스 보다는 허리라인이 잡혀있는 원피스가 좋다.


▶기본아이템 화이트 티셔츠를 활용한 스타일링
기본적으로 화이트 티셔츠를 떠올리면 캐주얼한 의상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룩을 완성하기에 최적인 아이템이 화이트 티셔츠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 룩을 위한 스타일링에서도 빠져서는 안된다. 

루즈한 핏의 티셔츠와 밝은 톤의 팬츠를 매치를 했을 때는 모던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도트 무늬의 스커트와는 패미닌 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주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미팅이나 회의 등 조금 더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라면 카디건을 이용해 단정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오피스 룩의 필수, 셔츠
최근 오피스 레이디 사이에서 트렌드에 따른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이 유행하면서 오피스 룩이 변화하고 있다. 오피스 룩의 정석은 화이트 셔츠에 H라인의 블랙 스커트 였지만 이젠 아닌 것이다. 물론 기본 화이트 셔츠가 필수 아이템이긴 하지만 요즘은 다양한 셔츠로 스타일링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본 블랙 팬츠에 도트 패턴이 프린트 된 셔츠로 스타일링 하면 다소 밋밋할 수 있었던 스타일에 포인트가 된다. 또한 길이감이 있는 원피스 형식의 셔츠는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팬츠나 스커트에 깔끔하게 넣어 입으면 정돈된 모습을 연출 하기 좋을 뿐 아니라 원피스로도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미지제공=루키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