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가 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더치커피 2종’을 출시했다.

‘커피의 눈물’이라 불리는 ‘더치(Dutch)’ 커피는 차가운 물로 한 방울씩 오랜 시간 추출해 향이 깊고 와인처럼 바디감이 풍부한 커피의 종류다. 


차가운 물로 추출하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낮아 카페인에 민감한 이들이 마시기 좋고, 냉장보관하며 마시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 여름철 더치커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번에 커피베이에서 출시한 더치커피는 코스타리카 따라주(Costarica Tarrazu)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Ethiopia Yirgacheffee) 2종이다. 코스타리카 따라주는 중앙아메리카의 온화한 기후에서 자라 산뜻한 베리의 맛과 은은한 감귤향, 깨끗한 뒷맛이 특징이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더치 중에서도 미국과 유럽인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커피로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베이 더치커피의 특별한 점은 더치커피를 이용한 ‘베리에이션 더치(Variation Dutch) 3종’이 함께 출시된다는 점이다. 베리에이션 더치 3종은 더치 아이스 아메리카노, 더치 아이스라떼, 더치 아이스볼 라떼다.

더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더치 아이스라떼는 기존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음료에 비해 더치커피 특유의 산뜻한 맛과 풍미가 느껴지는 메뉴다. 더치 아이스볼 라떼는 아이스라떼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카카오파우더가 더해진 메뉴로 부드러운 라떼에 떠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커피베이 더치커피 2종과 베리에이션 더치 3종은 8월 1일 직영점 판매를 시작으로 전 가맹점에 판매된다.

커피베이 메뉴R&D팀에서는 “더치는 카페인이 적어 아이스음료를 자주 마시게 되는 여름철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무더운 여름 시즌에 맞물려 더치커피 음료 3종이 고객들께 시원하고 깊은 맛을 선사할 거라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커피베이 더치커피의 출시와 커피창업, 이벤트 소식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