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쇼핑 전용 메신저앱인 ‘몰톡(www.malltalk.kr)’의 누적 가입자수는 전년대비 200% 이상 증가한 50만명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으로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몰톡에는 난닝구, 토모나리, 소녀감성 등 약 1만개의 국내 대표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샵친구’로 등록하면 상품 발송 메시지와 쇼핑몰 할인 이벤트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 문의나 재입고 현황 등을 해당 쇼핑몰에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 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쇼핑몰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몰톡은 시즌2로 업그레이드 돼 ‘스마트 주문 배송 조회’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내역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배송 조회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황호진 메이크샵 플랫폼컨설팅 팀장은 “쇼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 중 50만명을 돌파한 메신저는 몰톡이 업계 최초”라며 “몰톡은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국내 다양한 쇼핑몰들의 입점 독려 및 모바일 쇼핑에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