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입기 까다로운 환절기가 다가왔다. 낮과 밤의 온도차가 확연히 큰 환절기 때는 아우터보다는 가벼우면서도 쌀쌀한 기운을 막아줄 셔츠가 제격이다. 셔츠는 편안한 착용감에 멋스러운 핏까지 자랑할 수 있다. 셔츠 하나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이지데일리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화이트 셔츠’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남성들에게는 심플한 화이트 셔츠를 추천한다. 화이트 셔츠는 도회적 느낌과 캐주얼 느낌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화이트 셔츠는 하나만 착용해도 멋스럽지만 가을과 어울리는 체크나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비즈니스 룩도 문제없다. 특히 블랙 팬츠와 매치하면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한 룩을 연출할 수 있고 비비드 컬러의 하의와 레이어드하면 경쾌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
좀 더 간편한 셔츠 스타일링을 뽐내고 싶다면 ‘옥스포드 셔츠’에 주목하자. 셔츠는 주름이 잘 가지 않는 것을 선택해 내추럴한 멋을 연출하는 것이 좋고, 라이트 블루, 라이트 그레이 등 연한 파스텔 계열의 셔츠가 인상을 환하고 부드러워 보이게 한다. 또한 옥스포드 셔츠는 데님 팬츠와 매치 했을 때 더욱 빛을 발한다. 여기에 화이트나 네이비 컬러의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경쾌한 이지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브랜드&가격 : ‘탑텐’의 셔츠는 2만 9000원대이다.
<사진=탑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