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신메뉴의 컨셉은 믹스앤매치(Mix&Match)로, 한자리에서 다양한 메뉴를 골고루 먹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와라와라의 인기메뉴인 뚝배기 떡볶이에 오징어 튀김을 조합한 ‘오뽀끼’와 계란말이를 조합한 ‘계뽀기’ 등 맛궁합이 잘맞는 메뉴들을 조합해 제공하는 ‘반반메뉴’가 이번 시즌 안주메뉴의 주를 이룬다.
맛에 반하고 양에 반한다는 의미를 담은 ‘반반메뉴’는 짬뽕과 짜장면을 반씩 담아 판매하는 ‘짬짜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또, 푸짐한 안주를 찾는 단체 고객을 위해 개발한 떡볶이에 와라와라의 튀김메뉴를 듬뿍 얹어 제공하는 ‘산더미범벅’ 도 눈길을 끈다.
와라와라의 인기 생과일주 4종을 엄선해 만든 ‘와라샘플러’와 여름 시즌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수박 반통주’를 잇는 ‘메론 반통주’ 등 특색있는 주류메뉴까지 야심차게 준비했다.
와라와라 마케팅팀은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해 인기 안주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에 대한 요구가 많다는 것을 알게됐다”며 “독특한 프리젠테이션과 눈을 사로잡는 퍼포먼스가 곁들여지는 2014 가을 신메뉴들이 젊은 여성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