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 지사장 양지혜)는 미국육류수출협회 소식과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부위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코리안 BBQ’ 를 출시했다.

‘코리안 BBQ’ 어플리케이션은 그 동안 협회에서 운영해온 업계용 홈페이지 (www.usmef.co.kr), 비프스토리(www.beefstory.co.kr), 포크스토리(www.porkstory.co.kr), ‘아메리칸 미트 스토리’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SNS 채널 외에도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와 더욱 폭넓게 소통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이 미국산 육류의 부위 명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휴대성 높은 도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미국육류수출협회의 최신 소식과 이벤트,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부위 및 유통과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미국육류수출협회의 격월 웹진도 PDF로 받아볼 수 있다. 

코리안 BBQ’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37가지의 미국산 소고기와 18가지의 미국산 돼지고기 부위 정보, 이들 중 일부를 활용한 요리 사진, 그리고 미국산 육류가 어떤 유통과정을 거쳐 식탁에 오르게 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코리안 BBQ’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그 동안 한국에 들어오지 않았던 새로운 부위의 미국산 육류를 소개한다. 

구이용으로 손색이 없는 등심 덧살(Lifter Meat)과 탑설로인 벗캡(Top Sirloin Butt Cap), 안심과 같은 풍미와 질감이 특징인 꾸리살(Chuck Tender), 갈비살(늑간살)을 대체할 수 있는 황제늑간(Plate Rib Finger), 그리고 고급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로 사용되는 쇼트로인(Short Loin)과 뼈 있는 꽃등심(Bone in Rib Eye Roll) 등 다양한 부위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26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고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사무소 공식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usmef.co.kr/app_event/app_event.html)를 통해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셀카봉과 리모콘 세트, 커피 기프트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코리안 BBQ’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 검색창에서 "미국육류수출협회” 혹은 “U.S. Meat Export Federation"으로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